Qojk5wjwrgmcwiahux9d

해외 잡서치 전략 마스터클래스

How To Beat 99% of Applicants and Get an Interview From Global Companies Within 30 Days

   Watch Promo

강의 런칭시 이메일로 알림 받기

해외 잡서치 마스터클래스는 현재 마감되었습니다. 강의가 다시 오픈될 때 공지받으시려면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Powered By ConvertKit

    4%


    우리가 이제까지 해오던 방식을 사용해 온라인으로 해외 채용공고를 찾고, 입사 지원할 결우 인터뷰까지 갈 수 있는 확률이에요. 이보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75%의 온라인 입사 지원서는 채용 담당 매니저(Hiring Manager)에게 읽혀지지도 않는다고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LinkedIn, Glassdoor 또는 현지 채용 사이트에서 채용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신에게 맞는 채용 공고를 봤을 때 온라인 지원 시스템을 통해 이력서를 제출하셨을거에요.

    그리고 10군데, 20군데, 30군데를 넣어도 인터뷰 제의조차 받지 못해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생각하셨겠죠.

    그래서 이력서와 커버레터도 무수히 고쳐보고, 영어 검수도 받아보고, 눈을 낮춰(?) 보면서 "나름" 노력해오셨을거에요.

    하지만 그거 아시나요? 이와 같은 잡서치 방식을 통해서 해외 기업으로부터 채용 오퍼를 받을 확률은 1% 라는 사실.

    이 확률을 알고서도 계속 똑같은 방법으로, 열심히 노력하실 건가요?

    아니면 문제점에 대해 깊게 이해하고 새로운 접근 방식을 배워 다양한 시도를 해보실건가요?


    THERE'S A BETTER WAY

    이 강의에서는 온라인 채용공고가 수백, 수천명의 경쟁자들에게 노출되기 전에 이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지원 접수 시스템이 아닌 사람에게 자신의 능력을 보여줌으로써 기회를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공유할거에요.

    그리고 이러한 방식은 아래와 같은 기본 법칙을 뼈대로 구성되었어요;


    RULE #1: 직접적인 네트워크에만 의존하지 않는다.

    업플라이 온라인 워크샵 서베이를 통해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공유해주신 어려움은, 지금 현재 타겟으로 하는 나라/도시에 살고있지 않기 때문에 네트워킹을 통해 정보를 얻거나 레퍼럴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이었어요.

    사실 해외 현지에 살고 있거나 지인이 내가 타겟하는 회사를 다니고 있다고하더라도, 관심있는 포지션에 관련된 사람들과 정보를 주고받는 것이 더 쉬운 것은 아니에요.

    그 이유는 사람과 사람이 관계를 맺고 지속하려면 그 어떤 형태로든 가치를 주고받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다르게 말하면, 가치를 주고받는 방향을 잘 풀어낼 수 있다면 나라와 도시를 뛰어넘어서도 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말이에요.


    RULE #2: 최고의 세일즈 방식은 상대에게 필요한 것을 주는 것이다.

    한국이든 해외든 채용은 인재의 시간, 지식, 스킬을 사고 파는 트레이딩 과정이에요. 인정하든 인정하지 않든 구직자는 자신의 능력을 잘 팔아야하는 세일즈맨인 셈이죠.

    그리고 세일즈의 기본은 상대가 원하는 것, 필요한 것을 알아내 자신이 갖고 있는 것을 상대에게 제시하는 거겠죠.

    이러한 프로세스를 위해서는 첫째로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명확히 알아야하고, 둘째로 상대가 뭘 필요로한지 찾아내야해요.

    이 강의에서는 다양한 리소스를 통해 이 두가지를 찾아가는 방법과 실제 트레이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공유해드릴게요.

    모든 회사/포지션에 통하는 단 한가지의 만능 비법 (one-size-fits-all)은 존재할 수 없어요. 하지만 상대에게 필요한 것을 찾아내 셀링하는 방식은 생각보다 쉽고, 바로 배워 적용하실 수 있어요! :)

    WHAT YOU WILL LEARN

    이 온라인 강의는 아래와 같이 5개의 모듈로 (총 2시간 이상) 구성되어 있어요.


    Module 1. Why So Difficult

    해외 채용 프로세스의 비밀과 기존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해온 방식의 근본적인 문제점에 대해 다룰거에요. ATS가 무엇인지, 서류를 통과하는 것조차 왜 그렇게 힘든지, 왜 새로운 방식을 사용해야하는지를 공신력 있는 데이터와 함께 보여드릴게요.


    Module 2. Define What You Want

    타겟해야할 나라, 업계, 회사, 포지션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리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릴거에요. 타겟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포지셔닝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사이트를 공유할게요.


    Module 3. Know What You Need

    구체화한 타겟을 위해 준비해야할 것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다룰거에요. 첫번째로는 다양한 비자 종류와 고려해야할 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두번째로는 필요한 스킬과 지식을 쌓아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Module 4. How To Connect With Right People

    이 강의의 하이라이트에요. 채용의 의사 결정 권한을 갖고 계신 분들을 찾아가는 방법과 그 분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식에 대해 자세히 다룰 예정이에요. 제가 사용했던 해외 구직자의 콜드 이메일 양식을 자세히 분석해드릴거에요.


    Module 5. Showcase What You Can Deliver

    관계를 맺게 된 분들께 프로페셔널 능력을 보여주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드릴거에요. 실제로 이와 같은 전략을 사용해 원하는 커리어를 갖게된 5명의 해외 구직자들의 사례를 케이스 스터디하는 세션이 될거에요.

    WHO CAN BENEFIT

    업플라이의 무료 컨텐츠와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강의 역시 모든 분들을 대상으로 만들지 않았어요. 새로운 것을 배우고 적용하는 것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추천해드리지 않을게요.


    이 강의는 아래와 같은 분들을 위해 기획되었어요;

  • 지금 현재, 또는 늦어도 2-3년 이내에 해외취업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
  • 해외취업 뿐만 아니라 더 나은 커리어를 위해 배움을 즐기시는 분들
  • 업플라이 무료 콘텐츠를 접한 후 어떤 방식으로든 적용해보신 분들
  • Comfort Zone을 벗어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분들
  • 문제를 인지하고, 전략 조정하는 것에 오픈된 분들

  • 때로는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어떤 '방향'으로 노력하는가가 관건입니다.


    저도 업플라이를 구독해주신 많은 분들처럼, 한국과 해외에서 10개, 20개, 30개... 아니 100개 이상의 이력서를 뿌려봤어요.

    누구보다 "열심히" 했지만 원하는 기회를 잡은 확률은 너무나도 낮았죠.

    여러분들도 저와 같이 이러한 루트를 가실 필요는 없어요. 제가 시행착오를 겪으며 배워온 것들, 긴 시간 리서치하며 배운 것들을 바로 적용해 그 다음 레벨에서 게임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의 전략을 위해 준비되신 분들께 업플라이의 첫번째 프리미엄 강의 "해외 잡서치 전략 마스터 클래스"를 강력히 추천해드릴게요.

     

    수강생 류승철님 이야기



     

    마스터 클래스 수강생들의 한마디





    Class Curriculum


      Introduction
    Available in days
    days after you enroll

    Your Instructor


    Yeonsil Yoo
    Yeonsil Yoo

    글로벌 커리어 개발 커뮤니티, 업플라이 운영자입니다 :)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싱가포르의 글로벌 기업에서 8년동안 경력을 쌓았어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업플라이를 시작해 현재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많은 한국인들이 다양한 나라에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어요.

    [경력 상세]

    2016.08 - 현재 Founder & CEO, Upfly
    2015.04 - 2015.06 HR Consultant, Favorite Medium
    2012.08 - 2014.07 HR Specialist, Google
    2009.11 - 2012.08 HR Associate, SAP
    2006.05 - 2009.11 Technical Translator, Fuji Xerox
    2006.02 숙명여자대학교 졸업


    Frequently Asked Questions


    Q1. 해외에서 일한 경력이 길어요. 제게도 도움이 될까요?
    해외 현지에서 이미 일한 경력이 있으신 분들은 "Module 2. 타겟 나라 고르는 방법"과 "Module 3. 비자 종류 및 준비사항" 세션이 필요없으실거에요.

    하지만 이제까지 계속 인터넷으로 입사지원해서 이직해오신 분들이라면, 더구나 경력이 꽤 헤비해진 분들이라면 앞으로 Front door를 통하는 방법만으로는 점점 더 어려워질 수 도 있어요. 이 강의에서는 해외 경력 길이에 상관없이 의사 결정자에게 직접 자신을 파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모든 분들을 위해 만들었어요.

    만약 이제까지 한번도 이러한 방법을 통해 오퍼를 받은 적이 없는 분들이라면 이 강의를 통해 많은 것을 얻으실 수 있을거에요.
    Q2. 경력이 부족한 신입에게도 도움이 되나요?
    사실 신입 또는 경력을 전환하실 분들께 더욱 도움이 될거에요. 왜냐면 관련 경력이 부족하신 분들일수록 서류상으로만 자신의 가능성과 능력을 보여주기 힘들기 때문에, 기존의 확률이 낮은 전략에만 기대면 이기기 힘든 전쟁(?)를 치루게 되시니까요. 지금 이런 상황에 계신다면 이 강의를 강력 추천해드릴게요.
    Q3. 이 강의를 수강하면 만료일이 있나요?
    이 강의를 구매해주신 분들은 "평생" 액세스하실 수 있어요. 제가 플랫폼을 바꾸게 되거나, 업플라이 서비스를 중단해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강의를 구매해주신 분들께는 공지메일과 함께 다운로드 버전을 드릴 예정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강의 런칭시 이메일로 알림 받기

    해외 잡서치 마스터클래스는 현재 마감되었습니다. 강의가 다시 오픈될 때 공지받으시려면 아래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Powered By ConvertKit